『상장형 자격증』 발급·활용
『상장형 자격증』발급 유의사항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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공단에서 확인 된 본인 사진이 없는 경우, 자격취득사항(성명, 주민번호, 종목)의 변경이 필요한 경우(주민등록등(초본) 등 입증서류 지참), 신분증을 지참하지 않고 실기시험에 응시한 경우, 법령 개정으로 자격 종목의 선택이 필요한 경우(선택이 완료된 자격에 대하여는 번복이 불가능함에 따라 담당직원의 안내를 받은 후 신중하게 선택)
상장형 자격증 이용(신청)이 불가능한 경우
『수첩형 자격증』 발급·활용
※ 수첩형 자격증은 우편배송만 가능합니다. |
- 자격증 배송 우편요금 인상 : 2,560원 → 2,860원(300원 인상)
수첩형 자격증』발급 유의사항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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※ 배송 수령 시
- 공단이 시행한 국가기술자격 취득자 중 공단에서 확인한 사진이 등록된 경우에 한하여 인터넷 신청 후 배송 수령 가능하며 1회 4개의 자격증까지 발급 가능합니다.
- 인터넷 신청 후 안내 사항 등이 문자로 발송되오니 휴대폰 번호를 정확하게 기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(보완 요청 시 7일 이내 보완 요망, 기한 경과 시 자동 취소됨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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※ 주요 보완 사항
- 금지사진(흑백, 셀카, 측면, 배경표시, 인식불가, 모자착용)으로 신청된 경우
- 금지주소(번지가 기재된 주민등록상 주소 이외의 주소) 기재 또는 주소가 불명확한 경우
* 금지사진 등재 및 금지주소 기재로 인한 불이익은 신청자에게 있습니다. -
- 신청사항 승인 후 취소 및 수령방법 변경이 불가하며, 우체국 등기로 지정인에게 배송되므로 주소 및 수령인을 정확하게 기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(부재시 지부·지사로 반송)
- 지부지사 승인일로부터 7~14일 이내 수령가능.(토,일,공휴일 제외, 지부지사 승인일은 '자격증발급내역'에서 확인 가능)
- 배송기간 중 부득이 자격증이 필요한 경우에는 상장형자격증을 무료로 발급받아 활용하시기 바랍니다.